맑음

17.0(맑음)

5 .13 (월)

  • 미세먼지24㎍/㎥
  • 대기환경지수좋음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에너지 관리 시범도시 조성에 나선다.
부서 지역경제과
내용 청주시, 에너지 관리 시범도시 조성에 나선다.
- 태양광 마을단위 지원사업 164가구 선정, 녹색에너지 체험전 등 -

청주시가 에너지 관리 시범도시 구축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에너지관리공단이 공모한 2015년도 태양광 마을단위 지원 사업에 청주시가 전국에서 가장 많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에 전년도 51가구에서 200% 증가한 164가구가 선정돼 가구당 370만원씩 지원받게 된다.

태양광 마을단위 지원 사업은 3KW 태양광을 설치할 시 매월 7만원에서 8만원 정도의 전기요금이 절약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또한, 청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녹색 에너지 체험전을 6월 10일에서 13일까지 청주문화산업단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체험전에서는 에너지관리공단 외 9개 기관에서 자원별 체험관을 마련해 가스, 석유, 원자력 등을 기반으로 온난화의 실상, 블랙 하우스 정전체험시설 등 학생들에게 에너지 체험 학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어, 패달 동력전달방식을 이용한 게임과 체험관마다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에너지를 바로 알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청주시는 에너지관리 시범 도시 구축사업을 위해 금년 5월중 산업통상자원부에 국비 270억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승인되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단위 친환경 에너지 생산과 수요관리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게 되고,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시범 도시로 만들기 위해 태양광 지원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에너지 관련 공모 사업에도 꾸준히 참가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지역경제과 에너지팀(☎201-1391)
청주시, 에너지 관리 시범도시 조성에 나선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태양광 마을단위 지원사업.jpg태양광 마을단위 지원사업.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녹색에너지체험전 홍보사진.jpg녹색에너지체험전 홍보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4-29 16:42:4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새로운 주거급여 샹향 조정 7월부터 시행
다음글 제54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추진위원회 발대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