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17.0(맑음)

5 .10 (금)

  • 미세먼지18㎍/㎥
  • 대기환경지수좋음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동아시아문화도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청주방문 잇따라
부서 문화예술과
내용 동아시아문화도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청주방문 잇따라
- 문체부, 지방행정연수원, 전국 지자체 등 -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에 정부와 지자체, 기관단체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청주시가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이후 변화되고 발전하는 문화적 환경을 엿보기 위해서다.

지난 15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정책관실 직원 50여명이 청주의 주요 문화현장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형호 문화정책관 등 이날 방문자들은 옛 청주연초제조창 일원을 둘러본 뒤 청주향교, 충북문화관, 상당산성, 육거리시장 등을 둘러보았다.

특히 충북문화관에서는 동아시아문화도시 변광섭사무국장이 ‘문화융성, 현장에서 길을 묻다’라는 특강을 통해 청주의 문화적 특징과 다양한 사업 등을 소개했다.

지난 16일에는 행정자치부 소속 지방행정연수원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전국 11개 지자체 고위직 공무원들이 청주를 방문해 옛 청주연초제조창과 동아시아문화도시사무국, 수암골 등을 둘러보았다.

이에 앞서 지난 8일과 9일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정부 산하 기관에서 청주를 방문해 문화기반시설 등을 둘러보았다.

지난달 9일에 열린 동아시아문화도시 개막식에는 광주광역시와 전주시 등 전국의 주요 지자체 공무원들이 방문해 개막행사 등을 둘러보았으며 지난달 26일에 열린 문화융성포럼에도 익산, 부천 등 전국의 문화재단 관계자가 방문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중앙부처와 기관단체, 지자체 관계자 등이 잇따라 청주를 찾는 것은 2015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되면서 문화적 활동과 역량이 한층 높아진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밝혔다.

▶문의 :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 사무국 기획홍보팀(☎201-2018)
동아시아문화도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청주방문 잇따라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동아시아문화도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청주방문 잇따라(청주향교)1.jpg동아시아문화도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청주방문 잇따라(청주향교)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동아시아문화도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청주방문 잇따라(청주향교)2.jpg동아시아문화도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청주방문 잇따라(청주향교)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4-20 17:20:5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원생명쌀, 수도권 홈플러스에서 인기 상한가
다음글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캠핑장 장기숙박텐트 집중단속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