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16.0(맑음)

4 .27 (토)

  • 미세먼지39㎍/㎥
  • 대기환경지수보통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국제자매도시 중국 우한시 부시장 청주시 방문
부서 투자유치과
내용 국제자매도시 중국 우한시 부시장 청주시 방문
- 기업설명회, 청주시 기업인협의회와 경제협력 MOU 체결 등 일정 -

청주시 국제자매도시 중국 우한시청 및 기업인(단장 루샤이에 부시장) 대표단이
자매도시 간 우호 증진과 경제단체 간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5일, 6일 양일간 청주시를 방문한다.

대표단은 盧沙野(루샤이에) 우한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鄺培潤(쾅페이룬) 우한
기업인협회 회장, 경제인, 수행원 등 15명을 구성해 방문한다.

이들 대표단은 시청, 고인쇄박물관 견학, 기업설명회, 청주시 기업인협의회와 경제협력 MOU 체결, 청주시-우한시 교류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 등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방문은 양 도시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청주시 실무대표단이 지난해 12월(22일.~26일) 4박 5일 일정으로 우한시를 방문한 것에 대해 상세한 협의 및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답방 형식으로 이뤄진 것이다.

중국 武漢市(우한시)는 중국 후베이성의 중심지로 1,100만 인구에 철강,화학,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이 발달한 도시이며, 한국의 SK화학, LS산전 등 많은 기업이 진출해 있다.

또한, 중국 정부의 산업구조 고도화와 내수부양을 통한 경제 활성화, 내륙거점도시 육성 정책의 수혜를 가장 많이 받게 될 도시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주거환경 개선 및 생활수준 향상에 따른 화장품을 비롯한 생활용품의 수요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여 지역 내 중소기업의 판로확장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다.

한편 청주시와 우한시는 지난 2000년 10월 29일 자매결연을 한 이래 문화, 예술,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왔다.

청주시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우한시에서 열리는 중부지역 박람회에 청주시 소재 20개 수출기업이 대표단으로 참가해 경제 활성화의 행보를 지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문의 : 투자유치과 국제통상팀(☎201-1441)
국제자매도시 중국 우한시 부시장 청주시 방문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중국기업인협의회 경제협력 MOU체결-1.jpg중국기업인협의회 경제협력 MOU체결-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중국 우한시 부시장 일행예방-1.jpg중국 우한시 부시장 일행예방-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중국기업인협의회 경제협력 MOU체결.jpg중국기업인협의회 경제협력 MOU체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4-06 17:05:1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미래 비전을 엿보다, 2030 도시기본계획 승인
다음글 도서관에서 미래의 사서를 꿈꿔요!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