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19.0(맑음)

4 .28 (일)

  • 미세먼지25㎍/㎥
  • 대기환경지수좋음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충북발전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부서 정책기획과
내용 청주시, 충북발전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 3일(금) 시청에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기로 -

청주시(시장 이승훈)는 충북발전연구원(원장 정초시)과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승훈 시장과 정초시 원장은 3일 청주시청에서 양 기관의 공동이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청주시는 충북발전연구원에서 필요한 연구 기초자료와 공유가 가능한 정책자료 등을 제공하며, 충북발전연구원은 청주시가 요청하는 정책과제를 수행하고 경제 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로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충북발전연구원은 청주시의 정책자문 및 컨설팅을 강화하기 위해 원광희 박사를 팀장으로 5명을 정책자문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승훈 시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충북발전연구원과 정보교류와 정책연구 등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시의 특화사업이나 연계 협력사업 등 공동 현안사업의 기획발굴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발전연구원은 지난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방안’등 2건의 청주시 정책과제를 수행했으며, 올해에는 청주시 균형발전 기본계획 수립과 희망 청주 마스터 플랜 수립 연구용역 과제를 수립 중이다.

▶문의 : 정책기획과 기획팀 김응오 (☎201-1211)
청주시, 충북발전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충북발전연구원 상호협력강화 업무협약.jpg충북발전연구원 상호협력강화 업무협약.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충북발전연구원 상호협력강화 업무협약-1.jpg충북발전연구원 상호협력강화 업무협약-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4-03 17:00:2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새 단장 한다.
다음글 청주시, 봄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