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14.0(맑음)

5 .11 (토)

  • 미세먼지16㎍/㎥
  • 대기환경지수좋음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전통시장 육성 특성화 사업 100% 선정
부서 지역경제과
내용 청주시, 전통시장 육성 특성화 사업 100% 선정
- 육거리시장·북부시장·서문시장·원마루시장 등에 총 80억원 투입 -

청주시는 2015년 전통시장 특성화 육성사업으로 신청한 사업 모두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특성화 시장 육성사업에 글로벌 명품시장 1곳, 문화관광형 시장 1곳, 골목형 시장 2개 등 총 4개 시장과 성안길상점가가 선정됐다.

특성화 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과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 상품을 결합하고 차별화, 서비스 수준 제고, 민간주도의 특성화 지원체계 구축 등으로 글로벌명품시장형, 문화관광형, 골목형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명품시장 분야에 육거리시장과 성안길상점가는 앞으로 3년간 최대 50억원(국비25억, 지방비25억)을 지원받게 된다.

문화관광형 시장은 북부시장으로 향후 3년간 최대 18억원(국비 9억, 지방비 9억)를 투자하여 지역문화 ‧ 관광 ‧ 특산품을 연계하여 전통시장만이 보유하고 있는 특성을 발굴하여 관광과 쇼핑을 할 수 있는 시장으로 육성된다.

골목형 시장은 서문시장과 원마루시장으로 최대 각각 6억원(국비3, 지방비3억)의 사업비를 가지고 시장의 고유 개성과 특색을 발굴하여 주민생활형 특화시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으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의 문화와 관광, 쇼핑, 체험행사 등 특성화 사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 : 지역경제과 시장유통팀(☎201-1381)
파일
작성일 2015-04-01 17:41:0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효율적인 에너지 절감 및 참여 확대 방안」시민 아이디어 모집
다음글 청주시, 옥산휴게소에 하이패스 IC 신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