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22.0(맑음)

5 .10 (금)

  • 미세먼지39㎍/㎥
  • 대기환경지수보통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한국전력 충북지역본부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부서 복지정책과
내용 청주시, 한국전력 충북지역본부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
- 25일(수) 시청 접견실에서, 전기검침원 100명이 대상자 발굴 -

청주시와 한국전력공사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윤상용)는 25일(수) 시청 접견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지속적인 사례관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과 윤상용 한국전력공사 충북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전력공사 충북지역 전기검침원 100명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앞장서게 된다.
전기검침원은 전기검침 중에 가스요금을 전기요금을 체납하거나,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 등 어려운 이웃을 발견 시 청주시에 통보하게 된다.

이에 청주시 희망복지지원팀과 청주행복네트워크, 구청 사례관리사의 상담을 통해 신속하게 현장을 살피고 지원에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시는 우체국 집배원과 충청에너지서비스 가스검침원들과 사각지대발굴을 위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들 모두 시민들의 가정방문을 통해 현장에서 일하는 복지 인적 안전망으로 365! 두드림 지원단의 민간기관의 역할을 맡게 된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일하는 우체국, 충청에너지, 한국전력공사, 이 세기관의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발굴이 더욱 활성화되고, 민ㆍ관이 함께하는 복지전달체계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성과를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201-183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발굴협력 추진 업무협약.jpg복지사각지대 대상자발굴협력 추진 업무협약.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발굴협력 추진 업무협약-1.jpg복지사각지대 대상자발굴협력 추진 업무협약-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3-25 17:17:3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대성동 당산공원 폐배수지 생태공간으로 조성
다음글 동아시아문화도시 칭다오 개막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