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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앙동)긴급재난지원금 현장신청 준비 만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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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주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헌종)는 5월 12일 통장을 대상으로 18일부터 현장신청 받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세대주 신청을 원칙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로 받을 경우 온라인은 11일부터 진행이 되고 있지만, 오프라인은 18일부터 금융기관 등의 방문을 통해 신청을 받으며, 청주페이 카드(지역사랑상품권)로 발급을 원할 경우 온·오프라인 모두 18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이에 따라 주민과의 최 일선 접촉면에 있는 통장을 대상으로 신청에 따른 개인별 신청일과 신청 후 등록방법, 대리신청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거동이 불가능해 신청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신해 위임신청을 받을 수 있는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헌종 중앙동장은 “고령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동의 특성상 1:1 접촉을 통해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만큼 통장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모든 주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이 차질 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협조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
파일 |
14 중앙동 200512 통장대상 긴급재난지원금 교육 실시.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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