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기획행정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경동 동 일부지역 음식물쓰레기 배출일 조정
부서 자원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 남이면‧가경동 화‧목‧일, 강내면‧율량사천동 월‧수‧금 배출 -

청주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일부 지역의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일을 조정하는 개편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변경되는 지역은 서원구 남이면, 흥덕구 강내면, 가경동, 청원구 율량사천동 등 4개 면‧동이다.

남이면과 가경동은 기존 월‧수‧금요일 배출이었으나, 내년부터는 화‧목‧일요일로 변경된다. 강내면과 율량사천동은 기존 화‧목‧일요일에서 변경돼, 앞으로는 월‧수‧금요일에 배출해야 한다.

이번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일 조정 등의 개편사항은 지난 9월 2025~2026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사업에 대한 조사를 통해 마련됐다.

시는 수거구역조정과 함께 이달 업체를 선정하고 계약을 마쳤다. 내년부터는 4개 구(상당‧서원‧흥덕‧청원)별로 구역을 두 개씩 설정해 음식물류폐기물을 수거할 계획이다.

김홍석 자원정책과장은 “이번 구역 개편은 청주시의 환경 개선과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라면서 “시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효율적인 폐기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청주시, 가경동 동 일부지역 음식물쓰레기 배출일 조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1 청주시, 가경동 동 일부지역 음식물쓰레기 배출일 조정_사진.JPG04-1 청주시, 가경동 동 일부지역 음식물쓰레기 배출일 조정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12-29 10:04:05
수정일 2024년 12월 29일 10시 18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초정행궁&현도오토캠핑장 평일숙박 30% 환급
다음글 청주시, 오송읍 일원 상수관로 전 구간 세척 완료

담당자

담당부서 :
정책기획과
문의전화(043) :
201-12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