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인비주얼

살기좋은 마을 밝은 마을 강내

오송읍 행정복지센터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새소식

2025-07-10
NH충북농협, 청주시 소외계층 위해 청주공예비엔날레 입장...
- 2천만원 상당 3천300여매 기부… 지역 문화 향유 위해 쾌척 - NH충북농협이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에 든든한 힘을 보탰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비엔날레)는 9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NH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임세빈, 이하 NH충북농협)와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문화동반권 구매 기념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비엔날레 조직위원장인 이범석 청주시장과 임세빈 NH농협은행 충북본부장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 NH충북농협은 2천만원 규모의 문화동반권을 구매하며 세계공예도시 청주의 발전과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에 힘을 보탰다. 문화동반권은 기업이 구매한 수량만큼 추가로 입장권을 지원하는 비엔날레의 특별 프로모션이다. NH충북농협은 이번에 구매한 문화동반권 3천300여매를 모두 소외계층의 문화향유를 위해 기부하기로 해 의미를 더했다. 임세빈 본부장은 “NH충북농협이 청주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든든한 문화파트너가 되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를 발판으로 세계공예도시 청주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도록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시장은 “문화동반권 구매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청주시민의 문화 향유를 확대해준 NH충북농협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NH충북농협의 뜻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돼 공예의 아름다움을 모두가 함께 느낄 수 있게 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든든한 파트너들의 동참으로 점점 추진 동력을 높여가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세상 짓기 Re_Crafting Tomorrow’를 주제로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60일간 문화제조창 및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2025-07-10
청주시, 오창 미래지공원에 ‘상상 가득한 놀이공간’ 조성
- 킥보드 트랙, 모래놀이터 등 설치… 오토캠핑장 연계 가족형 공간으로 - 청주시는 청원구 오창읍 용두리 170 일원에 위치한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놀이공간 조성 공사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총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4월 착공한 사업으로, 약 330m 길이의 전동킥보드 길과 660㎡ 규모 모래 놀이공간을 조성해 기존 단순한 휴식 위주 공간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상상력을 펼치고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이와 함께 짚라인, 회전시소 등 놀이시설 5종을 설치했고, 그늘막을 설치해 가족 휴식공간도 조성했다. 모래놀이 후 모래 세척을 할 수 있는 세족시설도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공간을 조성했다. 시는 이번 놀이공간 조성을 통해 미래지농촌테마공원이 오토캠핑장 등 기존 시설과 연계해 놀이, 교육, 휴식이 어우러진 가족 중심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상상더하기 놀이공간은 아이들의 창의성과 모험심을 키우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여가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원의 기능을 다양화하고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2025-07-10
청주시, 산‧학 연계 현장실습 지원사업 추진
- 현장실습 인건비 지원으로 지역인재 양성 및 기업 부담 경감 도모 - 청주시는 청년 일자리 정책의 일환으로 ‘산·학 연계 현장실습 지원 사업’을 7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의 인건비(기업 75%, 대학 25%) 중 기업 부담분의 일부인 월 50만원(1인 기준, 최대 3개월)을 청주시가 지원하는 내용이다. 학생은 기업 현장에서 실무‧직무 능력을 기르고, 기업은 실습비 부담을 줄이면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지원 대상이 되는 학생은 7월 이후 현장실습을 완료한 청주지역 대학 및 전문대학 재학생(19세~39세)이며, 기업은 지역 대학과 협약을 맺고 사업을 완료한 청주시에 위치한 기업이다. 지원금 신청은 실습기업이 8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현장실습 완료 후 시에 직접 신청(이메일 등)하면 된다. 신청할 때는 실습지원비 신청서, 급여이체 내역,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협약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사업예산은 1억5천만원(시비 100%)으로, 시는 연말까지 예산 범위 내에서 신청한 기업에 선착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24년에 청주시가 청년들과 진행한 간담회, 청주시-대학-유관기관 협의체 실무회의 등에서 대학과 기업에서 건의한 제안을 기반으로 추진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은 현장에서 직무역량과 실무경험을 쌓고, 기업은 실습생 운영 부담을 줄여 청년 채용 확대 및 지역인재의 유출을 방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보기

공지사항

더보기

입법예고

더보기

고시·공고

더보기

민원안내전화 (043-201)

업무시간 : 오전9시 ~ 오후 6시
(월~금요일)

  • 행정팀: 7502 /
  • 민원팀: 7513 /
  • 주민복지팀: 7532 /
  • 산업팀: 7544 /
  • 개발팀: 7553 /
  • 오송산단관리팀: 7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