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상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소년들이 꼭 봐야 할 공연, 교실 밖 힐링콘서트
부서 문예운영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원행)은 19일 오후 2시에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교실 밖 힐링콘서트’를 선보인다.

평일 연주회장을 찾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의 공연으로 대중적인 가요와 힙합, 랩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공연은 국악실내악의 작곡 이준호의‘축제’를 시작으로 가수 오화영(2019 충청페스티벌 금상)이 인기를 끌었던 영화 알라딘 ost‘Speechless’,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My destiny’를 감미롭게 들려준다.

이어 해금 김연아 단원의‘세상에서 아름다운 것들’, 거문고 조유임 단원 등 5명이 거문고 중주 ‘고구려의 여운’으로 거문고 현의 섬세하고 화려한 기교를 통해 국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고등 래퍼 박진웅(2018 청소년 락 페스티벌 대상)이‘귀환’,‘스트레이트’와 쇼미 더 머니 프로그램에서 가수 송민호와 지코가 부른 중독성 있는 곡‘Okey Dokey’ 소리 유현지(창작소리그룹 절대가인 동인)의 신명나는‘나비야 청산가자’, ‘너영나영’을 통해 국악과 힙합 장르의 만남으로 이색적인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청주시립예술단의 모든 공연의 입장권은 학생(초, 중, 고, 대학생)들은 50%할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예술의전당( www.cheongju.go.kr/ac/index.do)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립국악단(☎043-201-09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문예운영과 문예운영팀(☎043-201-2306)
파일
작성일 2019-10-14 16:14:5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19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우수기관 선정
다음글 세종대왕100리길 하반기 도보여행 추억의 소풍가던 길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