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상황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프로그램활동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제공
제목 가경동, 버려진 병뚜껑으로 이웃사랑 실천
내용 흥덕구 가경동 주민자치위원회는 7일 오전 11시 동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직능단체원 및 하이트진로(주) 청주지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이 모은 진로소주 병뚜껑 40,000개와 사랑나눔 쌀 400Kg을 교환 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2013년부터 시작된 본 행사는 (주)하이트진로청주지점(지점장 이성남)과 가경동 10개 직능단체간 사랑나눔 쌀 지원 협약을 체결하여 병뚜껑 40,000개를 모으면 하이트진로에서 쌀10㎏ 40포를 기부하고, 기부받은 쌀은 저소득층 가정을 선별하여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날 병뚜껑과 교환된 백미는 가경동 주민과 상가회원, 직능단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진 것이며,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과 기초수급자 등 40세대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김종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쓸모없다고 생각했던 병뚜껑으로 소외계층에 소중한 식량을 기부하는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놀랍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병뚜껑 모으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가경동, 버려진 병뚜껑으로 이웃사랑 실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160907 병뚜껑쌀교환행사 2.jpg160907 병뚜껑쌀교환행사 2.jpg 바로보기
작성자 가경동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어르신 ! 따끈한 국밥 드시고 건강하세요
다음글 가경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일제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