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상황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프로그램활동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제공
제목 제2회「가경골 한마음 축제」성료
내용 지난 5월 28일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발산공원 일원에서 “가경골 소통과 나눔에 물들다 ! ”라는 주제로 제 2회 가경골 한마음 축제가 열렸다.

2,000여명의 동민들이 참여한 축제는 가경동에 거주하는 이종화 시인의 시화전과, 전우탁님의 야생화전, 가경동 변천사 사진전, 주민자치프로그램 민화교실 회원들의 작품전시회와 함께 사전행사로 축제기원 및 개막을 알리는 사물놀이와 경덕중학교 도로시난타동아리의 난타 등을, 오후에는 한국무용과 스포츠댄스 회원들의 축하공연에 이어 동민들의 노래 실력을 겨루는 주민노래자랑 등의 화합행사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 먹거리장터 등이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유공이 있는 흥덕한의원 권택현 원장외 4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지난 해에 이어 축제수익금으로 관내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과 이웃동기성금을 전달하여 주민들이 나눔의 기쁨을 함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가경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경노인복지관에서 함께 운영중인 희망드림1인1구좌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행사장에 참여한 주민들이 정기후원에 함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축제를 준비하고 진행한 김종구 주민자치위원장은 “최고의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이번 축제를 통해 가경동 주민들이 서로 나눔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축제를 준비한 소감을 밝혔다.
파일 첨부파일(pptx파일) 가경골축제(홈피).pptx가경골축제(홈피).pptx 바로보기
작성자 가경동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가경동, 제2회 가경골 한마음 축제 준비위한 첫 회의 열려 -
다음글 제주 이도2동 주민자치위원들 친선교류차 가경동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