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대청호 녹조경보 대응 비상대책 추진
부서 정수과(상수도사업본부)
내용 - ‘관심→경계’ 단계 상향 가능성에 모니터링 및 정수처리 강화 -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는 청주시의 상수원인 대청호 문의수역에 발령중인 조류(녹조) 경보가 현재 ‘관심’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될 가능성에 대비해 수질 모니터링 강화 등 비상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금강유역환경청은 지난 7월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한 대청호 문의수역 수질조사 결과 유해 남조류 세포수가 조류경보 발령 기준인 1천세포/mL를 2회 연속 초과해 지난 1일 조류경보 ‘관심’단계를 발령했다.

여름철 집중 강우로 다량의 상류 오염원이 댐 하류로 유입됐고, 이후 폭염으로 수온이 상승하고 일사량이 많아지면서 유해 남조류가 폭증했기 떄문이다.

같은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시는 이달 중순 쯤 조류경보 단계가 격상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원 주변을 집중 단속해 하천으로 들어오는 우염원의 유입을 차단하는 한편, 녹조로 인한 냄새물질과 조류독소물질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수돗물은 조류가 적은 수심 약 14m 아래의 바닥층에서 취수하고 있다. 냄새 발생 등 조류에 의한 영향은 미미한 상태이며, 조류의 대량 발생에 대비해 수질 상태를 수시로 관찰하고 정수처리공정에 즉각 반영하는 등 수돗물 냄새예방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수질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철저한 정수처리를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대청호 녹조경보 대응 비상대책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상수도사업본부 전경.JPG상수도사업본부 전경.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8-12 09:25:2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43개 읍‧면‧동에 맘(Mom)편한 영유아의자 설치
다음글 청주의 음악 영재들, 청주시향과 22일 합동 콘서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