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한마당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중앙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한마당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소하천정비 6곳 조기발주 재해위험 해소
부서 하천방재과
내용 청주시, 소하천정비 6곳 조기발주 재해위험 해소
- 36억 투자...하천정비 6.0㎞, 소 교량 재설치, 호안정비, 콘크리트포장 등 -

청주시는 재해위험지역이나 정비하지 못한 소하천 6개소에 대해 금년 1월 중 조기 발주할 계획이다.

올해 추진하는 소하천정비사업은 총 5개 지구 6.0km로 △북이 내추소하천정비공사1.20km △미원 구방소하천공사1.38km △강내 탑연소하천정비공사 1.12km △수의 도장골소하천정비공사 0.68km 등 4개지구와 △재해위험 지구인 흥덕구 옥산면 사정리 1.62km이며 사업비 36억 원을 투입하는 국비보조사업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통수능력이 부족해 비만 오면 농경지 유실과 침수 피해 우려가 끊이질 않는 곳으로 소하천의 효율적인 이용과 체계적인 정비가 시급한 지역이다.

또한, 청주시는 재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실현하고자 총사업비 42억 원을 투입해 소하천정비 종합계획재수립용역을 2014년부터 금년 4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그리고, 각소하천별 여건과 특성에 맞는 『자연과 함께하는 안전한 생명하천』으로 만들기 위해 165개소에 대해서도 2025년까지는 소하천정비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국비보조사업으로 추진하는 산막소하천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2018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할 예정으로 현재 실시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다시는 기상이변에 따른 태풍과 집중호우 피해가 점차 증가할 것을 대비해 예산 확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실시설계 조기발주, 집행절차 간소화, 편입부지 보상협의 기간 단축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하천방재과 박선희과장은 “소하천을 조기 정비해 농경지의 유실과 침수 등 수해로 부터 시민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하천방재과 소하천팀(☎201-294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 청원 오창읍 후기리 소하천공사 장사진.jpg2 청원 오창읍 후기리 소하천공사 장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6-01-10 10:45:3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 동부창고에서 영화『덕혜옹주』촬영, 화제
다음글 통계자료로 보는 청주시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