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행복한 내덕2동
열린마당 시민제안
열린마당-시민제안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내덕 2동 어린이 공원 설치 건의드립니다.
작성자 오성택
내용 안녕하세요.

내덕2동 165-20번지에 사는 주민입니다.


저는 내덕 2동에서 5살.8살 아이를 키우는 평범한 부모입니다.


저희 동네는 어린이와 30-40대의 인구 구성이 전체 청원구 평균의 70~80%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만큼 고연령층 비율이 다른 동네에 비해 높습니다.



동네에 애들이 없어 내덕초등학교의 학생수는 점차 감소하고 있고, 동네는 점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다 보니 왜 이 동네에 젊은 사람들이 살지 않는지 어느정도 이해가 가더군요.


우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이 너무 열악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안전이 확보되어 있지 않아 다시 이사를 고려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두 가지만 건의드립니다.




첫째, 내덕2동은 어린이 공원이 없습니다.



특히, 안덕벌쪽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없다보니 평일이나 주말에 다른 동네 놀이터로 원정을 가거나 돈을 내고 실내 놀이터를 찾아갑니다.


인근 동네와 비교하여도 놀이터 수와 규모가 너무 차이가 납니다. 옆동네인 내덕1동이나 우암동, 율량동과 비교하여도 내덕2동의 놀이터 수와 규모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내덕2동 아이들을 위하여 제대로 된 놀이터 설치를 건의드립니다.



둘째, 안전한 보행로가 확보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히, 내덕2동 주민센터에서 내덕초 방향으로는 아이들이 차들과 함께 등교를 합니다.

통행량이 많은 도로라서 아침에 아이들이 학교가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위험합니다.

내덕2동 주민센터에서 안덕벌 방향의 2차선 도로에는 아이들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안내판 및 안전장치가 전혀 없습니다.

비단 아이들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보행에도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여 안전한 보행로 및 보행안전시설 설치를 건의드립니다.


연락처 o10 3456 2816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다음글 구연초제조창 앞에 도로공사하면서 지워진 횡단보도 다시 그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