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푸른도시사업본부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도전과 도약을 위한‘마중물’역할 하다
부서 청년정책담당관(청주시)
내용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도전과 도약을 위한‘마중물’역할 하다
- 대학교 입학 53명, 검정고시 합격자 187명 배출 -

청주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지원’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4년 대학교 입학 53명, 검정고시 합격자 187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학교 입학생은 △연세대학교 1명 등 4년제 36명 △충청대학교 8명 등 전문대학 15명 △백석예술대학교(전공대학) 2명 등이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187명으로, 합격률이 86.5%에 달했다. 초등학교 6명, 중학교 27명, 고등학교 154명이 합격했다.

학교 밖 청소년은 정규 과정을 마치기 전 퇴학, 자퇴, 유예, 미취학, 미진학을 한 청소년을 의미한다.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인구는 602명(2023년 12월 기준)이다. 시는 이들의 자립역량향상 및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상당구)와 서청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흥덕구) 2곳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는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급식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진로탐색 의지를 지닌 청소년에게는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4차 산업 시대에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힘든 과정에서도 대입과 검정고시를 무사히 마친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잘 적응해 자립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학교 밖 청소년 도전과 도약을 위한‘마중물’역할 하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 청주시청 임시청사.jpg0-1 청주시청 임시청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07 09:03:2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모기 유충 박멸’청주시 해빙기 집중방역 나선다
다음글 청원보건소, 더 건강한 청주! 행복한 시민! 만들기 노력

담당자

담당부서 :
공원관리과
담당자 :
박종민
문의전화(043) :
201-440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