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푸른도시사업본부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청주상공회의소와 해외통상사무소 운영 협약
부서 투자유치과
내용 청주시, 청주상공회의소와 해외통상사무소 운영 협약
- 16일(화) 시청 접견실, 9월 공무원 파견해 10월 말 개소 -

청주시는 16일(화) 시청 접견실에서 청주상공회의소(회장 노영수)와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노영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김창현 사무처장, 김인석 회원사업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청주시는 국제자매도시인 우한시에 통상사무소를 개설해 양 시의 우호협력관계 증진과 수출기업의 중국내륙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자본의 관내유치, 요유커 및 유학생 유치를 통한 청주관광 활성화, 민간 교류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해 청주시 재중 공관으로서 위상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중국의 산시, 안후이, 장시, 허난, 후남, 후베이 등 중국 중부지역은 중국 정부의 중부굴기정책(경제개발을 통해 중부가 우뚝 솟게 하다)에 힘입어 고속성장 중이며 한-중 FTA 시대를 맞아 한-중 교역을 주도할 유망시장으로 꼽힌다.

이중 후베이성의 성도인 우한시는 중국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육로, 항로, 철로가 모두 통하는 정치, 경제, 무역, 금융, 교통, 교육, 정보의 중심지로 중국 중부내륙의 최대 도시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한중 FTA 체결로 중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한껏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해외통상사무소 개설은 우리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수출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8월 중 청주시 대표처를 설립하고 9월 중 공무원 파견과 현지직원을 채용해 10월 말 중국 우한시에서 열리는 청주․우한 자매결연 15주년 기념행사에 맞추어 통상사무소를 개설할 계획이다.

▶문의: 투자유치과 국제통상팀(☎201-1441)
청주시, 청주상공회의소와 해외통상사무소 운영 협약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해외 통상사무소 설치 운영 대행협약식.jpg해외 통상사무소 설치 운영 대행협약식.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해외 통상사무소 설치 운영 대행협약식-1.jpg해외 통상사무소 설치 운영 대행협약식-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6-16 16:38:4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여성친화기업 인증 공모
다음글 청주랜드,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체험교실 중단

담당자

담당부서 :
공원관리과
담당자 :
박종민
문의전화(043) :
201-440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