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푸른도시사업본부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여름 행락철 부정축산물 유통 특별단속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여름 행락철 부정축산물 유통 특별단속
- 지난 15일부터 8월 말까지 경찰과 합동단속 -

청주시는 축산물이 변질하기 쉬운 여름 행락철을 맞이해 하반기 행락철 부정축산물 유통특별단속을 지난 15일부터 8월 말까지 관내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특별지도 단속을 한다.

시는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을 사전 차단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안전 축산물을 공급하고 원산지 표시제와 축산물 이력제 정착 유도등으로 건전한 축산물 거래질서를 확립할 계획이다.

단속은 8월 말까지 관내 1,265곳을 대상으로 공무원과 경찰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단속한다.

단속사항은 ▶축산물의 처리·제조·가공 과정의 적정성 여부 ▶축산물의 보존 및 유통기간 준수 여부 ▶영업장 시설의 검사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축산물 원산지 표시 및 식육 거래내역서 작성 여부 ▶개체식별번호 허위표시 등 축산물 이력제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도축허가 장소가 아닌 곳에서 가축을 밀도살하거나, 미신고업체의 부정축산물 유통 행위 및 신고 없이 재래시장이나 5일장, 난전 등에서의 육류판매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단속결과 가벼운 위반 사항은 경고·과태료·영업정지 처분에 처하고 소비자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불법도축, 원산지위반판매 등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축산물 원산지 둔갑 등 불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단속을 벌이겠다.”며 “앞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부정 축산물 유통에 대한 사전 차단을 위해 지속적인 단속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문의: 축산과 축산마케팅(☎201-2271)
파일
작성일 2015-06-16 16:36:5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사전재해영향성검토 협의 사업장 점검
다음글 청주시, 여성친화기업 인증 공모

담당자

담당부서 :
공원관리과
담당자 :
박종민
문의전화(043) :
201-440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