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나서
부서 업무과(상수도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나서
- 11월까지 취약가구 1000곳 계량기 보온덮개 설치 -

청주시가 다가오는 겨울 계량기 동파로 인한 급수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발 빠른 대처에 나선다.

청주시는 올 겨울 한파로 인한 시민 불편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달까지 40여명의 조사원을 투입해 수도계량기에 대한 일제점검을 하고 동파 취약가구 1000세대를 선정했다.

청주시는 오는 11월 말까지 2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대상 가정에 동파방지용 보온 덮개를 설치해 동파 피해를 사전 예방할 계획이다.

또, 이 기간 중 각 가정의 옥외노출 수도관과 옥상 물탱크 주변 수도관을 보온재로 단단히 감싸 얼지 않도록 홍보하고 동파예방을 독려할 예정이다.

김승호 계량기관리담당은 “상수도계량기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계량기 보호통 속에 스티로폼이나 헌 옷 등을 넣으면 동파를 예방할 수 있다”고 관리요령을 전했다.

또한 “장기 여행 등으로 수돗물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급수 중지를 신청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나 누수 등과 관련한 신고는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043-201-0214)로 요청하면 된다.


▶문의 :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 계량기관리팀(☎201-4491)
파일
작성일 2014-10-08 19:10:1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위대한 탄생’ 2014청주직지축제 15일 개막
다음글 청주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