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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청주시 통합 행정정보시스템 '순항'
부서 정보통신과
내용 청주시 통합 행정정보시스템 ‘순항’
- 출범 한 달, 빠른 시스템 안정화로 시행착오 최소화 -

통합 청주시가 출범한지 한 달이 지나고 있는 가운데 통합 행정정보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시스템 안정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청주시는 행정정보시스템 통합 사업을 자체구축 행정정보시스템, 홈페이지와 하드웨어 구축, 국가보급표준시스템, 정보통신망시스템, 전화교환 시스템 등 6개 분야로 나눠 추진했다.

통합시 출범 당일 완벽한 통합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청주시는 지난 3월부터 정보시스템 통합에 총력을 기울였다.

정보화 전 분야를 통합하면서 안정성과 적합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했으며, 국가보급표준시스템 통합과 관련 2차례에 걸쳐 모의훈련을 진행하는 등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성공적으로 통합정보시스템을 개통할 수 있었다.

통합 초기에는 많은 직원들의 인사이동으로 전화번호 문의, 시스템 권한변경, 시스템 사용법 등 사용을 위한 문의가 폭주하였으나 현재는 빠르게 안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청주시는 행정정보시스템 통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앞으로 행정구역 통합을 준비하는 타 지자체의 모델로서 표준화된 매뉴얼과 사전학습 시간,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사례집을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문의: 정보통신과 정보개발팀(☎201-1321)
파일
작성일 2014-08-05 14: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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