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열린마당-포토갤러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봉명1동, 봉명지구대와 상호협력으로 찾아가는 방문상담 효과 높여
내용 봉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응오)는 지난 25일 봉명지구대 경찰관과 고위험 가구 가정방문에 동행하는 등 상호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안전한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있어 복지허브화사업 추진에 큰 효과를 얻고있다.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인 봉명1동 행정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복지상담 업무의 증가와 함께 강력범죄자, 정신질환자, 알콜중독자 등 위험한 가구에 대한 접촉 빈도 역시 증가되어 현장 방문시 악성 민원 등에 대비한 안전한 근무여건 조성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었다.

이에 지난 1월 봉명1동 행정복지센터와 봉명지구대는 위험 우려 가구에 가정방문 시 지구대 경찰의 동행과 지구대의 업무수행 중 취약계층 발견 시 행정복지센터로 연계·지원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가정방문 대상자는 강력범죄자로 상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구대와 동행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또한 지구대순찰 중 발견한 심신취약자를 행정복지센터와 연계·상담을 진행하였다.

김응오 봉명1동장은 “지구대와 상호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보다 촘촘하고 향상된 맞춤형복지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봉명1동, 봉명지구대와 상호협력으로 찾아가는 방문상담 효과 높여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봉명지구대.jpg봉명지구대.jpg 바로보기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나눔 자장면데이” 어르신들에게 호응
다음글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듬愛, 외식지원사업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