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주민참여로 함께 가꾸는 탑대성동
열린마당 공지사항
이범석 당선인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제공
제목 청주 수암골 활성화
내용 안녕하세요 시장님.
저는 청주 토박이지만, 현재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청년입니다. 서울에 살면서 청주에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생겼으면 하는 점 한가지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청주 수암골에 작은 마을버스를 개통하는 것입니다.
서울에 해방촌이라고 있는데, 수암골 생각이 많이 날 정도로 유사한 동네입니다. 여기는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 이유는 용산02번 마을버스를 타면 한번에 갈수 있을 정도로 교통이 편하게 형성되어있고, 카페만 즐비한게 아닌 ,세계음식점, 와인바, 펍, LP바 등 독특한 형태의 상권이 형성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마을 버스를 개통하는 것만으로도 수암골에 지금보다 다양한 상권이 들어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암골은 지리적으로 청주 중앙에 있어서 율량동, 성안길 등 여러 갈래에서부터 올수있습니다. 서울의 마을버스 같이 골목을 다니는 작은 버스가 있다면 더이상 차를 끌고가지 않고도, 많은 사람들이 청주의 멋진 야경을 즐길수있을거같습니다.

혹시나 버스 소음문제로 민원이 발생한다면 청주대 가는 뒷길 우회로 쪽으로 정류소를 만들면 될것같습니다. 계단을 통해 걸어갈수있는거리니까요.
제가 생각한 마을 버스 노선은 3가지정도 입니다.
1) 도청 → 시청 → 수암골
2) 율량동 → 청주대 정문 → 수암골
3) 지웰시티 → 사창사거리 → 사직사거리 → 성안길(청주상공회의소쪽) → 수암골

임시 방편으로 각 주요 거점 정류소와 연계하여 운행해보고 수익성이나 효과성, 지역경제성 등 면밀히 검토하신 후에 노선을 늘려도 좋을것같네요.

타지에서 친구나 가족들이 놀러왔을때 데려갈곳이 많은 청주가 되었으면 합니다. 청주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