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즈

청주의 어제와 오늘을 기록으로 잇다

청주시 기록자료실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립미술관 소장품전‘자연을 위한, 자연에 대한 서사’개최
부서 청주시립미술관(부시장)
내용 청주시립미술관 소장품전‘자연을 위한, 자연에 대한 서사’개최
- 자연을 주제로, 청주시립미술관과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선보여 -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내년 2월 18일(일)까지 청주시립미술관과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을 선보이는 소장품전 ‘자연을 위한, 자연에 대한 서사’를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전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화)부터 시작한 이번 전시는 기후 위기 시대에 산업화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훼손돼 가는 자연에 대한 경각심과 그 소중함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자연을 주제로, 자연의 존재 가치와 자연에서 공존하는 인간과 동물의 관계를 다룬 작가 19명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 ‘늘 거기에 있었다’는 북극해의 현 상황을 다루며 자연의 존재 가치를 담은 영상을 통해 인간과 자연, 존재와 시간 그리고 삶과 죽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긴다.

2부 주제는 ‘스스로, 자연스럽게’다. 자연에서 포착할 수 있는 물성, 역동성, 순환성 그리고 시간성을 담아낸 풍경을 천천히 감상해보며 눈으로 쉽게 관찰할 수 없었던 자연의 내적 에너지를 느껴볼 수 있다.

3부 ‘인간과 동물, 그 관계성’은 자연 속에서 함께 존재해왔던 인간과 동물의 관계를 살펴봄으로써 인간과 자연의 공생의 길을 되짚어 본다.

청주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자연의 모습을 다각도로 바라보면서 자연이 우리에 어떤 존재인지 자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11-20 18:03: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어디서나 25분! 빠르고 편하게 안전하게! 청주표 도로교통 인프라 구축
다음글 폐비닐이 폐건전지 수거함으로 되살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