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즈

청주의 어제와 오늘을 기록으로 잇다

청주시 기록자료실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충북 게임잼 수상작, 이번엔 충청권 전체를 사로잡았다!
부서 신성장산업과(신성장전략국)
내용 충북 게임잼 수상작, 이번엔 충청권 전체를 사로잡았다!

- 제1회 충청권 게임 인디유 공모전 개최, 충북 게임 6건 출전해 4건 수상
- 충북 게임잼 수상작 ‘최애의 동부창고’, 공모전 최우수상과 인기상 2관왕


충북 게임잼 수상작 ‘최애의 동부창고’가 이번엔 충청권 전체 인디게임계를 사로잡았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올해 첫 개최된 ‘2023 충청권 게임 인디유 공모전’에서 다수의 상을 휩쓸며 충북 인디게임 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 공모전은 충청권(충북ㆍ충남ㆍ대전) 내 독창적인 게임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대전글로벌게임센터가 운영하고 충북ㆍ충남 글로벌게임센터가 협력했다.

일반부와 대학부 2개 부문으로 지난달 31일(화)까지 공모한 결과 일반부 11건, 대학부 26건 총 37건의 게임이 접수됐으며 대학 내 게임전공학과가 부재한 충북에서는 일반부로만 6건이 출전했다.

이 가운데 무려 4건이 최우수상부터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까지 고루 휩쓸면서 충청권 인디게임계를 평정했다.

특히 올해 9월 게임센터가 개최한 ‘2023 충북 게임잼-충북권’에서 2위를 수상했던 ‘최애의 동부창고(장일우, 김아령, 유지현, 우태걸)’가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인기상까지 2관왕을 차지하면서 충북 인디게임 산업의 가능성을 증명했다.

이번 공모전 최대 수혜주로 부상한 ‘최애의 동부창고’는 청주 동부창고를 무대로 재미있는 축제를 기획하며 문화콘텐츠 제작자로 성장해가는 캐주얼 미니게임이다. 현재 게임센터 홈페이지(cbgame.org) ‘충북 게임잼 아카이빙’ 페이지에서 플레이해볼 수 있다.

다양한 게임 제작지원 사업은 물론 올해 처음으로 게임 페스타까지 개최하며 충북 게임산업의 가능성을 확장해가고 있는 게임센터는 이번 공모전 수상게임에 축하를 전하며 “충북을 넘어 충청권 전체를 사로잡은 충북 인디게임들이 앞으로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충북 게임잼 수상작, 이번엔 충청권 전체를 사로잡았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2 충북 게임잼 수상작, 이번엔 충청권 전체를 사로잡았다!_사진(시상식 현장).jpg04-2 충북 게임잼 수상작, 이번엔 충청권 전체를 사로잡았다!_사진(시상식 현장).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1-20 18:09:0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 기업의 중국 진출 전초기지 역할 ‘톡톡’
다음글 12월 버스 노선체계 개편, 시민 참여형 노선안 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