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딸기의 고장 남일
행정복지센터 인사말
남일면행정복지센터

남일면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남일면은 청주시 남부권에 속하며, 옛부터 인심이 후덕하기로 이름난 곳으로 효부, 효자가 유난히 많아“효향남일”로 불리는 효와 예의 고장입니다.

지리적으로는 정방형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동쪽과 서쪽이 산악으로 이어지고, 중심부를 청주권의 젖줄인 무심천이 흐르면서 비옥한 분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편 무심천주변은 비옥한 퇴적층의 사질양토로써 배수가 잘되는 딸기재배의 최적지로 1980년대 초반부터 대청댐 가는길과 연계된 대로변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재배단지가 형성되었으며, 현재 딸기는 35ha의 광활한 면적에 작목반을 이루어 명실상부한 남일면의 특산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후 무공해 고품질의 당도가 높고, 특유의 향과 맛이 뛰어난 “청원생명딸기”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으며, 정보화시대에 맞는 IT 신기술의 도입, 노동력 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시설투자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재배면적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항공우주시대의 주역이 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공군사관학교가 1985년 우리면의 중심부인 쌍수리와 송암리 지역으로 이전 하였으며, “하늘보다 더 높은 조국애와 우주보다 더 큰 꿈을 키우는 공군사관학교”로 성장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희 전 직원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방문해 주신 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