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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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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이용 홍보 안내
부서 사직2동(서원구)
내용 2012년 최초 시행된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의 이용률이 저조하여 발급률 향상과 제도 홍보를 위해 주민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 적극 이용 바랍니다.

1.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본인이 직접 서명한 사실을 공공 발급기관에서 확인한 종이문서로, 인감증명서를 갈음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발급비용은 1통에 600원으로 인감증명서와 동일)

2. 인감증명서의 단점
- 대리발급이 가능하며 도장 복제, 도난 및 위임장 허위작성으로 부정발급의 위험
- 온라인 및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이 불가하여 민원창구 방문 필요
- 신규 등록 및 도장 분실로 인한 변경 신청 시, 주민등록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 초래
- 신규 등록 및 도장 변경 시 도장 구입비와 변경수수료(600원) 등 비용 발생

3.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장점
- 본인 발급만 가능하여 인감 도용 사고 사전 예방 가능
- 모든 행정복지센터 창구에서 최초1회 전자본인서명 신청 시, 정부24로 온라인발급 가능(유효기간 2년)
-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신분증만으로 전국 어느 행정복지센터에서나 편리한 발급
- 도장 등 매개체 등록이 필요 없어 발급 수수료 외의 추가비용 없음

4. 관련 홍보영상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KNj23VA8lV8
행정안전부 아직도 모르시나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서명 김본인 1 인감증명서와 효력이 동일 2 전국 어디서나 편리한 발급 3 인감사고 사전예방 4 전자본인서명 확인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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