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희망이 있는 곳! 우리들의 세상, 청주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꿈과 희망이 있는 곳! 우리들의 세상, 청주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유게시판

서원구 통합 공지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수호천사 나눔계좌』후원자님께
부서 수곡2동(서원구)
내용 『수호천사 나눔계좌』후원자님께

후원자님 안녕하십니까?
지난해에도 변함없이 수곡2동『수호천사 나눔계좌』에 함께해주신 후원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수곡 2동은 통합 청주시 중 가장 작은 면적이지만 따뜻한 온정과 응원이 가장 절실한 동네입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수호천사 나눔계좌』150분 후원자님들의 기부금으로 비로소 지난해부터 사랑의 실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후원자님의 뜻을 담아 의미 있는 기금사업을 전개하였고
그 첫 번째가 「어머니 손맛」반찬 나눔 사업이었습니다. 생활이 어렵고 건강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은 정신적으로도 많이 나약해지고 이로 인해 이웃과 왕래도 하지 않게 됩니다. 이 어르신들이 「어머니 손맛」반찬 나눔 사업을 통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직접 반찬을 만들고 또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모처럼 환한 미소와 삶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릴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복돈 마수걸이」나눔 참여 사업입니다. 더 많은 후원자님들을 모시기 위해 기금으로 동네 상점에서 첫 손님이 지불하신 복돈 마수걸이 판매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모금함을 제작하였고 2015년 20여개 상점이 참여하여 280만원을 기탁해 주셨습니다. 후원자님의 소중한 기부운동에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세 번째로는 「자기보호아동 실태조사」입니다. 수곡2동 영구임대아파트 내 아동 대부분이 저소득 조손·한부모 가정, 일용·야간근로 가정으로 돌봄 사각지대에 방임 또는 적절한 보호를 받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기보호아동은‘나 홀로 아동’으로서 하루에 1시간 이상 혼자 또는 초등학생이하의 아동끼리 집에 있는 13세미만의 아동·청소년으로서, 집 안팎에서 안전위험 노출 정도 및 생활실태 등을 파악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수호천사 나눔계좌』기금으로 「어머니 손맛」50만원, 「복돈 마수걸이」모금운동 75만원, 「자기보호아동 실태조사」100만원 등 총 225만원의 사업을 전개하였으며 2016년 1월 현재 1,069만원의 기금이 적립되었습니다.

『수호천사 나눔계좌』후원자님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후원자님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 기부금영수증은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출력하시면 됩니다. 또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수곡2동 주민센터(이상종, 043-201-6821)에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2016. 1. .



수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김완식 김태철
파일 첨부파일(hwp파일) 2016년 수호천사 후원자 감사글.hwp2016년 수호천사 후원자 감사글.hwp 바로보기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거주불명등록자에 대한 행정상 관리주소 이전 2차 공고
다음글 석면해체제거 사업장의 석면비산 측정결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