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녹색마을 오근장동!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도로기반시설물 통합 관리체계 구축
부서 지적정보과
내용 청주시, 도로기반시설물 통합 관리체계 구축
- 도로기반시설물협의회 운영규정 제정·고시 -

청주시가 도로기반시설물의 통합 관리체계를 구축해 불필요한 예산 낭비와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청주시는 12일 도로기반시설물 정보의 통합관리와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정보공유 활성화 등을 골자로 한 ‘청주시 도로기반시설물협의회 운영규정’을 제정·고시했다.

도로기반시설물이란 도로와 상수도, 하수도, 전기, 통신, 가스, 난방열관, 송유관 등 지상‧지하시설물과 이에 부속되는 시설물을 말한다.

운영규정의 주요 내용은 ▲도로기반시설물협의회의 구성·운영과 기능 규정 ▲도로기반시설물 공동 정보화 사업 ▲시설물 정보공유 항목 ▲도로기반시설물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관리 등이다.

시는 이번 운영 규정 제정으로 앞으로 지역 내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기업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각 기관이 보유한 도로기반시설물 정보를 통합 관리할 방침이다.

무분별한 도로 굴착 사례를 사전에 차단하고, 그동안 정보 공유가 제대로 되지 않아 상‧하수도와 통신, 전력, 가스관 등을 파손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이달 중 도로, 상‧하수도 관리부서와 한국전력공사, LS산전, 통신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충청에너지서비스, 지역난방공사, 대한송유관공사 등 15개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도로기반시설물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청주시 지길현 지적정보과장은 “이번 운영 규정 마련으로 도로기반시설물 공간정보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관기관과 함께 힘을 모아 재난 없는 ‘시민행복 안전도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지적정보과 공간정보팀(☎201-2672)
파일
작성일 2014-09-14 13:29:2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보상 추진
다음글 이승훈 청주시장, 청원생명축제 현장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