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녹색마을 오근장동!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한국공예관, 장애인과 함께하는 촉각미술전 개최
부서 문화관광과
내용 한국공예관, 장애인과 함께하는 촉각미술전 개최
-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공예, 회화, 설치작품 등 전시 -

청주시 한국공예관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장애인과 함께하는 ‘촉각미술전 eye&heart’를 연다.

이번 ‘촉각미술전’은 문화예술진흥원 공모사업인 장애인문화향수 지원 사업에 선정된 한국공예관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을 위해 기획한 전시로 특정 계층을 위한 것이 아닌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전시다.

전시작품은 우리 주위에 흔히 버려진 나무 조각에 전자인두를 이용한 임정훈 작가의 판화작품, 무심천의 일상을 환영적으로 재해석한 홍석찬 작가의 회화작품 등 현대예술작가 11명의 다채로운 작품이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전시 작품을 직접 만져보며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청주지역 맹학교와 청주성심학교의 시각, 청각장애인 학생들의 예술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촉각미술전은 오는 15일 오후 4시 오픈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청주시한국공예관 3층 제2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공예관 안종철 관장은 “이번 미술전은 예술작품을 통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인간 대 인간의 정서적 교감으로 현대인이 놓치고 있는 감성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한국공예관 학예팀(☎268-0255)
파일
작성일 2014-09-14 13:28:1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박차'
다음글 청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보상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