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녹색마을 오근장동!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
부서 건축디자인과(주택토지국)
내용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
- 은빛이 감도는 벚꽃 야간경관 연출로 수변감성 UP! -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무심천변 일원이 사랑이 넘실거리는 길로 거듭난다.

청주시는 서원구 분평동 무심천변에 추진한 ‘분평동 야간경관 개선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어둡고 조도가 낮아 불안감을 주던 구간을 개선하고 야간에도 온화한 분위기에서 산책하며 벚꽃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용평교부터 청주준법지원센터까지, 벚꽃 산책로 400미터 구간을 ‘분평 무심천 사랑길’로 이름 짓고 사인물(조명)을 설치해 구간 특색을 살렸다. 수목투사조명, 보행용 난간조명도 설치했다.

특히 수목투사등은 주광색(쿨화이트)부터 주백색(내추럴화이트)을 거쳐 전구색(웜화이트)으로 변하는 조명이 파도(파노라마)식으로 연출되도록 조성했다. 벚꽃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은빛이 감도는 감성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원마루시장 광장에 주변 시장과 시민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기존시설물을 밝히는 간접조명과 ‘원마루시장’ 조형사인물(조명)을 설치했다.

시는 3억원을 투입해 2023년 6월부터 사업을 시작했으며, 주민 의견 반영을 위한 주민설명회와 청주시 경관위원회 자문도 거쳤다.

시 관계자는 “매일 무심코 지나다니는 곳이지만 더 나은 변화로 설렘을 안겨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노력했다”며, “벚꽃개화기에 맞춰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주시민 분들이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야간경관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 이미지 1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3-1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_사진(사인조명, 간접조명).jpg03-1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_사진(사인조명, 간접조명).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3-2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_사진(사인조명_무심천변).jpg03-2 빛나는 수변산책로, ‘분평 무심천 사랑길’조성 완료_사진(사인조명_무심천변).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29 09:07:2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호주 더보시와 교류협력 방안 모색
다음글 청주시, 통합시청사 자재·공법 선정을 위한 공개 제안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