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민원콜센터

Cheongju City

청주톡톡(전자민원)

365민원콜센터

청주시 생활민원 불편신고는 『청주365민원콜센터』로

생활불편 민원신청 사이트 종류

새올전자민원창구

새올전자민원창구

http://eminwon.cheongju.go.kr/emwp/ 대표전화 ☎ 12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정부민원안내콜센터

http://www.110.go.kr / 대표전화 ☎ 110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 앱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 앱 (app)

생활공감서비스 포털(http://www.gmap.go.kr)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아이폰(ios), 안드로이드폰에 앱 다운로드 후 입력

가로등 보안등관리시스템

가로등보안등고장접수

http://garo.cheongju.go.kr

민원종류 : 생활민원 12종류

  • 인도 및 차도, 과속방지턱
  • 상수도, 하수도
  • 주차단속, 방치차량, 교통안전시설, 교통행정
  • 가로·보안등 신설 및 보수
  • 건축공사, 주거환경, 노상적치물, 노점상, 불법광고물
  •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생활쓰레기, 소음, 오수, 야생조수
  • 공원·녹지관련, 산림병충해, 가로수
  • 지역경제, 에너지, 농·축산
  • 보건·위생, 생활복지
  • 문화예술, 관광, 체육, 청소년 관련
  • 세금부과 및 세정관련
  • 제도개선, 법률상담, 기타 건의사항 등

업무처리 흐름도

  1. 민원인이 국번없이 120에 전화
  2. 바로콜센터에서 민원접수 및 처리요구
  3. 처리부서에서 처리 및 결과 통보를 합니다.

민원신청

  • 주간(근무시간) : 365민원콜센터접수처리(평일 : 08:00 ~ 20:00 / 주말,휴일 : 09:00 ~ 18:00
  • 평일 및 공휴일 야간 : 시 본청/각 구청 당직실에서 접수·처리
    • 청주시청 ☎ 043-201-2222
    • 상당구청 ☎ 043-201-5222
    • 서원구청 ☎ 043-201-6222
    • 흥덕구청 ☎ 043-201-7222
    • 청원구청 ☎ 043-201-8222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생활안전센터
  • 담당자 : 박인섭
  • 문의전화(043) : 201-2962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