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권 구매 및 사용

상품권 구매 및 사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언어·문화장벽 없는 도시 만든다
부서 문화예술과
내용 청주시, 언어·문화장벽 없는 도시 만든다
- 3일(화) 언어·문화봉사단 (사)비비비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청주시가 언어·문화장벽 없는 도시 만들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청주시는 3일(화) 사단법인 비비비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주시 전역을 언어·문화장벽 없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비비비코리아는 이어령 초대문화부장관이 제창해 만들어진 언어 장벽이 없는 소통의 세상을 꿈꾸는 언어·문화 봉사단으로, 4,500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대 언어 인프라를 갖고 인천아시안게임, 여수엑스포, 2002월드컵 등 100여 개의 국내 주요 행사에서 통역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과 비비비코리아 유장희 회장(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해 협약체결과 함께 언어·문화장벽 없는 도시를 만드는데 체계적인 협력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비비비코리아의 자문과 네트워크망을 통해 청주를 방문한 외국인이 언어 때문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의 언어 서비스를 전개한다.

청주 시내 주요 여행지, 공공기관, 식당, 쇼핑시설 등 20만 곳에 홍보물을 제작 비치하고 언어통역이 필요한 사람은 24시간 전화 한 통화로 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영어, 일어, 중국어를 시범적으로 벌이고 2016년부터 프랑스어, 독일어 등 19개 언어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시민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한편 동아시아문화도시와도 협력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 : 동아시아문화도시조직위원회 기획홍보팀(☎201-2018)
청주시, 언어·문화장벽 없는 도시 만든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BBB코리아 통역서비스 업무협약식.jpgBBB코리아 통역서비스 업무협약식.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3-03 19:24:0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지방세 성실납세자에 인센티브 제공
다음글 제11회 청풍분재 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