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2017년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
부서 대중교통과
내용 청주시, 2017년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
- 다음 달 용역발주, 노선개편 T/F팀·자문위원회 구성 등 2017년 4월 목표 -

청주시가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과 함께 추진 중인 시내버스 노선 전면개편을 위해 기본계획을 마련했다.

청주시는 2006년 노선 전면 개편 이후 청주‧청원 통합과 도시공간구조 변화로 통행패턴, 교통수요 등이 변했으나 현재 노선의 기본 골격을 유지하면서 신규수요 및 민원 충족 위주로 소규모 노선 조정만 이루어졌다.

이번 노선 개편은 상당로, 사직로를 중심으로 한 운수회사의 수익중심 노선체계를 시민중심의 체계로 구축해 도심에 집중된 노선을 분산할 계획이다.

또한, 도심에 교통체증을 완화하고 대중교통 서비스가 낮은 지역에 버스노선을 확대할 방침이다.

시는 내년 초 노선개편 T/F팀을 구성해 노선 전면개편을 추진할 계획으로 교통전문가, 시민단체 등으로 10명으로 구성된 노선개편 자문위원회와 함께 전면 개편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4개 구청 및 읍‧면지역의 시민들을 찾아가 노선개편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청주시는 다음 달 시내버스 노선 개편을 위해 용역을 발주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2017년 3월 용역결과와 공청회, 전문가 의견 등을 수렴해 한 달간 시범운행 후 4월에 최종 노선을 확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노선개편으로 비효율적이고 중복도가 높은 노선이 통폐합되고 지‧간선제 도입, 버스디자인 변경, 배차간격 개선, 대기시간을 좁히는 등 시민중심의 대중교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대중교통과 버스정책담당(☎201-2867)
파일
작성일 2015-09-14 16:32: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단수피해 지역 우선해 계량기 사업 실시
다음글 청주시, 충북소주와 청원생명축제 후원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