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추석 맞아 시민 편의 위한 임도 개방
부서 산림과
내용 청주시, 추석 맞아 시민 편의 위한 임도 개방
-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관내임도 25개 노선 88.75km -

청주시가 추석을 앞두고 벌초와 성묘 편의를 위해 오는 5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임도를 한시적으로 개방한다.

청주시의 현재 임도 시설은 25개 노선 88.75km로 이번에 전 구간을 개방한다.

임도는 평상시 산림사업 및 산림보호의 중요한 기반시설로 산간 마을간 연결도로로 이용하는 구간 등은 상시 개방하고 있지만, 일부 구간은 임산물 불법 채취 등의 이유로 차량출입을 통제하고 있었다.

청주시는 1984년 미원면 용곡리와 중리를 잇는 임도개설을 시작으로 현재 25개 노선 88.75km가 개설되어 있다.

임도 개방에 앞서 지난달 20일부터 임도 사후관리 사업을 진행 중으로 노면정비, 풀 깎기 등을 실시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임도를 이용해 편안하고 안전하게 조상의 묘를 찾아 성묘하고 추석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며 “성묘 후에 쓰레기와 음식물을 되가져오길 당부한다.” 고 밝혔다.

▶문의: 산림과 산림보호팀 (☎201-2321)
청주시, 추석 맞아 시민 편의 위한 임도 개방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원청주시 추석 맞아 시민편의 위한 임도 개방(미면 종암-기암).jpg원청주시 추석 맞아 시민편의 위한 임도 개방(미면 종암-기암).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추석 맞아 시민편의 위한 임도 개방(낭성면 문박-지산).jpg청주시 추석 맞아 시민편의 위한 임도 개방(낭성면 문박-지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02 17:07:0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고인쇄박물관,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다음글 청주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조례 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