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직지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부서 학예연구실(청주고인쇄박물관)
내용 청주시, 직지지도사 양성과정 개설
- 서원대 평생교육원에서 3월 13일까지 신청자 접수, 3월 19일 개강 -

청주시 고인쇄박물관이 직지지도사 양성을 위한 '직지대학'을 개설한다.

시는 서원대 평생교육원 교육과정에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3월 19일 (목) 부터 개강한다.

이번 직지대학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직지를 이해하고 공부하고자 하는 일반 시민들에게 직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지 홍보 및 교육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1년 과정으로 학기당 10주 40시간 강좌로 운영되며, 2학기 80시간을 수료하면 청주시 직지지도사 인증서와 서원대학교 평생교육원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내용은 직지의 내용과 옛 인쇄문화의 흐름, 고려금속활자의 구체적인 운용 등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사항을 교육하며, 박물관과 주요 사찰에 대한 실습 및 답사로 구성된다.

직지지도사 교육신청은 3월 13(금)까지 서원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청주시는 2005년부터 158명의 직지지도사를 배출했으며, 이들 직지지도사들은 초등학생(5∼6학년)을 대상으로 직지 바로 알기 교육과 직지 연구, 직지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문의 :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연구실 직지홍보팀(☎201-4291)
서원대학교 평생교육원(☎299-8212)
파일
작성일 2015-03-09 17:13: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콘텐츠 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다음글 청주시, 유기한 민원 접수방법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