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4청주국제공예페어 내달 1일 개최
부서 문화관광과
내용 2014청주국제공예페어 내달 1일 개최
-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옛 연초제조창서 공예장터 열려 -

우수공예품을 전시, 판매, 체험할 수 있는 공예장터가 청주에서 선보인다.

청주시와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소재 옛 청주연초제조창에서 ‘2014청주국제공예페어’를 개최한다.

‘청주국제공예페어’는 국내외 공예작가와 공방, 갤러리에게 우수 공예상품의 유통활로를 열어 지역 공예문화산업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지역 공예작가 77명을 비롯해 독일, 미국, 벨기에, 영국, 일본, 중국, 대만, 스페인 등 8개국에서 총 469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공예페어는 기획존, 산업공예존, 교육존, 거리마켓 등으로 구성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우리 생활에 밀접한 음식, 레저, 정원, 전통음악, 인테리어 등 다양한 생활문화가 공예와 만나 어떻게 어우러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다채로운 공예품들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공예장터인 만큼 생활 속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만원 미만의 소품 공예부터 수 백만원을 호가하는 공예작품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공예작품을 구매 할 수 있다.

목걸이, 티스푼 제작, 바느질과 염색 체험, 칠보 팬던트 체험, 국악기 제작 등 직접 만져보고, 두드려보고, 물들이고, 꾸며보는 공예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밖에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교수이자 인기배우인 조민기 씨가 예술감독을 맡은 연극 ‘아일랜드’를 행사기간 중 행사장 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평일은 오후 5시 1회, 공휴일인 개천절과 주말은 오후 2시와 5시 2회를 공연한다. 학생은 3천원 성인은 5천원 유료 공연이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안종철 사무총장은 “이번 페어는 공예비엔날레와 더불어 청주를 공예의 판매와 유통 중심지로 부상시키기 위한 장기적 전략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고 취지를 설명하고 ‘2014 청주국제공예페어’가 새로운 공예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청주문화재단 비엔날레부(☎070-7204-1933)
파일
작성일 2014-09-25 17:48:0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보상자료 DB구축 프로그램 확대 운영
다음글 청원생명축제 개막, 보고‧먹고‧즐기고‧체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