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농업경영체 등록해야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
부서 친환경농산과
내용 농업경영체 등록해야 내년 유기질비료 지원
- 올 9월 말까지 농업경영체 등록 -

내년부터 유기질비료 등 친환경 농자재를 지원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올해 필수적으로 농업경영체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농업경영체 등록제는 농업인, 농업법인별로 인력, 농지, 농축산물 생산인증 정보 등을 등록하는 제도로 정부는 평준화된 지원정책에서 탈피, 맞춤형 농정을 추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08년부터 이 제도를 도입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보조금의 중복, 편중지원 등 부정수급을 근절하고 맞춤형 농정 구현을 위해 농림사업을 연차적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DB와 연계 통합하여 사업지원 방식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유기질비료의 경우 내년부터 농업경영체 등록 농가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도 2017년부터는 농업경영체 등록을 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농업경영체 등록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의 방법으로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에 제출할 수 있다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관할지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 또는 콜센터(☎1644-8778)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신청기간이 오는 10월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내년에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늦어도 9월까지는 농업경영체 등록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 친환경농산과 친환경농업팀(☎201-2161)
파일
작성일 2014-07-15 16:46: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승훈 청주시장, 시민과의 첫 '토요 데이트'
다음글 청주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