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 새롭게 조성
부서 공원관리과
내용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 새롭게 조성
- 봄꽃 7종 8만본 식재, 물감꽃 조형물 연출 -

청주시는 흥덕대교 아래 위치한 ‘무심천 꽃 정원’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민선 8기 공약인 ‘무심천·미호강 생태문화힐링 수변공원 리모델링’의 하나로, 2023년 9월 흥덕대교 아래(흥덕구 운천동 339번지 일원)에 6,900㎡ 규모의 꽃 정원을 조성한 바 있다. 시민들이 편하게 꽃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와 벤치도 설치했다.

이번에는 다가온 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봄 기운 가득한 풍경을 선사하고자 비올라, 버베나, 스토크 등 다채로운 봄꽃 7종 8만본과 수국, 작약 등 다년초 15종 8만본을 식재했다.

여기에 더해 물감꽃 조형물도 새롭게 설치해 산책하는 시민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연출했다.

시 관계자는 “정원을 감상하는 것은 도시경관을 감상할 때보다 불안 수준을 20% 감소시키고,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정원에서 시간을 보내면 스트레스 지수가 60%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시민 분들이 꽃 정원에서 힐링하고, 모두가 행복한 봄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가을에도 국화, 천일홍 등 다양한 계절 꽃을 심어 무심천의 아름다움을 더욱 풍성하게 가꿀 계획이다.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 새롭게 조성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3-1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새롭게 조성_사진.jpg03-1 봄 기운 가득한 ‘무심천 꽃 정원’새롭게 조성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4-09 09:09:2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시민의 환경 대응력을 키운다, 청주시 환경교육도시 지정 추진
다음글 ㈜에코프로,‘재래식화장실 개선사업’지원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