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추진비

업무추진비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초록우수마을 시상식 개최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초록우수마을 시상식 개최
- 동남시티프라디움2단지 아파트, 가덕면 노동3리 ‘초록우수마을’로 선정 -

2023년 초록마을사업을 결산하는 ‘초록우수마을 시상식’이 13일 오후 2시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다목적 강당에서 개최됐다.

초록마을사업은 기후변화 대응 온실가스 줄이기와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청주시가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ㆍ관협력 시민실천프로그램이다. 청주시가 후원하고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와 초록마을사업추진위원회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올해는 청주시 관내 40개소의 공동주택과 농촌마을이 초록씨앗마을 30개소, 초록나무마을 8개소, 초록숲마을 2개소로 참여해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활동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참여 마을의 전년 대비 에너지(수도ㆍ전기ㆍ가스) 감축량 등 온실가스 감축 실적, 환경보전활동 및 공동체 활성화 실적 등에 대한 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10개소의 우수마을이 선정됐다.

△초록나무마을 중 동남시티프라디움2단지 아파트와 가덕면 노동3리 마을이 △초록씨앗마을 중에는 대원칸타빌더테라스1단지 아파트, 동남파밀리에NHF4단지 아파트, 모충LH트릴로체 아파트, 복대대원아파트, 청주테크노폴리스푸르지오 아파트, 내덕1동 12통 마을, 가덕면 인차2리 마을, 휴암동 7통 마을이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우수마을로 선정된 초록나무마을에는 각각 200만원의 현물 인센티브를, 초록씨앗마을에는 각각 100만원의 현물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또한, 차기년도 초록숲마을, 초록나무마을의 자격을 얻게 됐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청주시의 주민참여형 온실가스 감축실천 사업에 참여한 마을주민 분들의 노고와 열의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초록마을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초록우수마을 시상식 개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초록우수마을 시상식 개최_사진.jpg02-1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초록우수마을 시상식 개최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2-15 10:16:1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다음글 청주시 우수 농특산물 공동상표 ‘청원생명’상표사용 신청 접수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팀
  • 담당자 : 유재철
  • 문의전화(043) : 201-155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