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소식

알림·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1인당 연간 24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집까지 공급 -


청주시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하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1인당 24만원(보조 80%, 자담 20%)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면서 신청일 현재 임신 중이거나,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오는 3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첨부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단,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지원을 받고 있는 임산부는 본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2,470명을 지원하며, 대상자는 추후 추첨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품목은 유기농·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유기축산물, 유기수산물, 무농약가공식품, 무항생제축산물, 동물복지인증품으로 임산부가 쇼핑몰에 접속해 필요한 농산물을 주문하면 된다.

지원금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임산부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농민들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는 데 그 취지가 있다”며, “향후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사업체계를 개선하는 등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1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_사진.jpg04-1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하세요!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2-29 08:38:1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역대 최대 국비 98억원 확보로 그린리모델링 사업 본격 시동
다음글 청주시, 하수도 원인자부담금 단위단가 인상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정책기획과
  • 담당자 : 이도희
  • 문의전화(043) : 201-120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