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권 구매 및 사용

상품권 구매 및 사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산업단지 녹지조성으로 환경개선 앞장
부서 공원조성과
내용 청주시, 산업단지 녹지조성으로 환경개선 앞장
- 1억 원 투입해 오창산단 완충녹지 0.5㎞ 녹지 조성 -

청주시가 산업단지 주요도로변 대기오염, 소음, 악취 등 저감을 위한 완충녹지를 조성한다.

시는 2013년부터 산업단지 완충녹지에 공기정화 및 차폐기능의 나무를 심어 쾌적한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어 올해는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오창산업단지 내 6차선 중부대로 오창읍 옥산면 경계 주유소부터 옥산방향으로 폭 6m에서 10m로 약 0.5㎞에 소나무 등 16종 2,789주를 5월까지 심게 된다.

이번에 조성되는 녹지는 생태적으로도 건강한 다층구조의 숲을 조성하게 되어 생태기능, 경관기능, 녹음기능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딱딱하고 삭막한 풍경을 차단함과 동시에 답답한 도심 교통체증에서 심리적인 안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녹지조성으로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을 정화하는 한편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해까지 3억 원을 투입해 9천900㎡의 면적에 총 길이 1.5㎞ 규모의 산업단지 완충녹지를 조성했다.

▶문의 : 공원조성과 녹지조성팀(☎201-4426)
청주시, 산업단지 녹지조성으로 환경개선 앞장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산업단지 녹지조성 참고사진1.jpg산업단지 녹지조성 참고사진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산업단지 녹지조성 참고사진2.jpg산업단지 녹지조성 참고사진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3-31 17:19:3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다문화가정 무료 국제전화서비스 제공
다음글 청주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재지정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