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2023년 산성마을 성내로 간판개선사업 완료
부서 건축디자인과(주택토지국)
내용 청주시, 2023년 산성마을 성내로 간판개선사업 완료
-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 노후화된 간판을 아름다운 간판으로 교체 -

청주시는 상당산성 내 업소들의 노후 간판을 철거하고 새로운 간판으로 교체하는 ‘산성마을 성내로 간판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 사업으로 선정돼 상당산성 내 노후화된 간판을 지역과 업소의 특성을 살린 아름다운 간판으로 교체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3억원(국비 1억 5000만원, 시비 1억 5000만원)을 투입해 상당산성 내 30개 점포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 간판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를 마쳤으며, 12월 제작·설치를 완료했다.

앞서 시는 주민협의체 구성 및 주민설명회를 3차례 개최하는 등 간판개선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사업 과정에서 상인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기존의 무질서하고 노후된 간판이 정비돼 쾌적한 거리를 조성할 수 있었다.

향후 해당 사업지역을 정비 시범구역으로 지정·고시하고, 불법광고물 자율감시단을 운영해 주민 스스로 자율적으로 유지 관리하게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 과정에서 주민들과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간판 정비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경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산성마을 성내로 간판개선사업 완료 사진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3-1 청주시, 2023년 산성마을 성내로 간판개선사업 완료_사진.jpg03-1 청주시, 2023년 산성마을 성내로 간판개선사업 완료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2-20 17:19:22
수정일 2024년 01월 29일 13시 23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금천동 폐공장 철거, 주민 임시 주차장 조성
다음글 청주시, 민선8기 소상공인경영회복을 위한 1%대 초저금리 지원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정보통신과
  • 담당자 : 강태진
  • 문의전화(043) : 201-13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