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원스톱(One-Stop) 취업 지원
부서 여성가족과(복지국)
내용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원스톱(One-Stop) 취업 지원
- 취업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여성 취업 지원 종합선물세트 제공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경민, 이하 새일센터)는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종합적인 취업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직업교육훈련부터 취업상담, 취업연계, 사후관리 등 여성 취업을 위한 원스톱(One-Stop) 지원을 제공한다.

먼저,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으로 4개 과정을 운영한다. △4월에는 단체급식조리전문가, 중소기업 맞춤 온라인마케팅 사무원 과정을 △6월에는 노인복지 전문 사회복지사, 실전 온라인쇼핑몰 창업 과정을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또한, 여성 취업연계를 위한 새일여성인턴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3개월의 인턴기간 동안 참여기업에 매월 80만원의 인턴채용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인턴 종료 후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기업에 80만원의 고용유지장려금을 지급하고, 인턴에게는 60만원의 근속장려금을 지급한다.

2023년에는 48명이 새일여성인턴 과정을 거쳐 3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와 별도로 여성인턴제를 운영해 청주시의 여성 맞춤 공공사회서비스형 일자리와 연계한 단계적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는 16곳의 여성인턴 일자리를 발굴연계했다. 지원자들은 약 8개월 동안 5개 분야(여성취업지원, 사회복지, 청소년지원, 평생학습지원, 마을활동가) 기관에 근무하게 된다.

새일센터는 인턴 기간 동안 인턴 전문교육, 직장적응 멘토링,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지원자들이 취업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3년에는 21명의 여성인턴에게 일경험을 지원했다.

여성 창업을 위한 징검다리 여성창업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라이브커머스크리에이터 양성과 여성창업 아카데미 2개 과정을 운영한다.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 직무교육, 정보제공, 지역기업과 매칭, 활동비 지원 등을 통해 여성사업가 육성 및 창업생태계를 조성, 신규 여성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취업 희망 여성들이 주저하지 않고 찾을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취업 후에도 사후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여성취업자들의 경력단절 예방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새일센터 구직자수 3,243명 중 1,097명이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공 -
청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원스톱(One-Stop) 취업 지원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 새일여성인턴 사업설명회&업무협약.JPG2 새일여성인턴 사업설명회&업무협약.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27 08:36: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을 빛낼 작가 정원 7개 선정
다음글 청주시, 수소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