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적극 추진
부서 균형건설과(도로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적극 추진
- 안전한 어린이 통학환경 조성 및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 -

청주시는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200개소 내 안전시설의 관리상태 및 설치 적정 여부 등을 점검했다.

점검 결과 개선이 필요한 가덕면 행정초등학교를 포함한 40여 개소에 15억원을 투입해 노면표시, 통합표지판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정비하고 과속방지시설 설치 등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방서동 단재초등학교 등 19개소에는 8천만원을 투입해 ‘옐로카펫(Yellow Carpet)’을 설치하는 등 시인성 강화사업을 진행했다. 옐로카펫은 보행자가 횡단보도 앞에서 안전하게 대기하고, 운전자가 조심해서 운전할 수 있도록 횡단보도 대기 공간의 벽면과 바닥에 노란색 삼각형 모양으로 노면을 표시한 것이다.

또한, 운동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등 13개소에 방호울타리 설치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착공했으며 올해 12월 준공 예정이다. 13개 구역의 방호울타리 설치 길이는 총 2.8km이며, 사업비는 6억원이다.

등하교 시간 어린이 승하차로 인한 교통 정체 및 안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한다. 상당구 용암동 용아초등학교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으로 1억 5천만원이 투입된다. 공사는 10월부터 시작해 올해 12월 마무리 할 계획이다.

해당 구역은 교통 정체가 심해 시민들의 개선 요청 민원이 많이 발생한 곳으로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용아초등학교 어린이와 인근 동남유치원 유아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교통 정체 문제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가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구역을 개선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어린이 보호구역 점검 및 정비를 통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적극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적극 추진_단재초등학교 옐로카펫.jpg02-1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적극 추진_단재초등학교 옐로카펫.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1-05 12:49:3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3세 아동 전수조사 추진
다음글 문화제조창, 청주공예비엔날레‘로컬100’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