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공공요금 지원사업 추진
부서 경제정책과(경제교통국)
내용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공공요금 지원사업 추진
- 82개 업소‘최대 100만원’전기, 가스요금 등 지원 -

청주시는 관내 82개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업소당 최대 100만원의 공공요금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실효성 있는 지원을 제공해 업소의 경영 안정화를 도모하고자 올해 최초로 추진하는 것이다. 업소별 전기, 가스, 상·하수도요금(최대 6개월분), 화재공재보험료 총 납부 금액의 70%까지,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2023년 이전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73개소)에 올해 상반기 85만원 상당의 업소별 맞춤형 인센티브를 제공했고, 2023년 상반기 신규 지정된 업소(12개소)에는 30만원 상당의 웰컴선물을 지급했다.

또한, 착한가격업소 이용주간을 운영하고 부서별 이용실적 평가 등을 통해 지역 내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과 착한가격업소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착한가격업소의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법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착한가격업소’란 합리적인 가격과 청결한 위생 상태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정된 물가안정 업소이다. 청주시는 지난 9월 6개소를 추가 지정해 현재 총 88개 업소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하반기 신규 지정업소에는 수요조사를 통해 30만원 상당의 웰컴선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공공요금 지원사업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4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공공요금 지원사업 추진_참고사진.jpg01-4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공공요금 지원사업 추진_참고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0-24 18:15:12
수정일 2023년 10월 24일 18시 17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브로콜리순과 콜리플라워 외엽 이용한 음식물 제조법 특허 등록
다음글 청주 제조업 공장, 제3종시설물 지정 실태조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