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 원활한 추진
부서 공원조성과(푸른도시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 원활한 추진
- 시민들에게 연말까지 쾌적한 어린이공원 제공 -

청주시는 조성 후 20년 이상 된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을 원활히 추진, 올 연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2023년 상반기부터 총 7개소의 공원에 대해 총사업비 35억원(도비 1억원 포함)을 투자해 재정비를 추진 중이다.

상당구 용암동 한아름어린이공원은 지난 6월에, 서원구 개신동 강뜰어린이공원은 8월 준공을 완료했다.

또한, 상당구 용암동 소망어린이공원, 흥덕구 운천동 수안들어린이공원, 흥덕구 봉명동 봉송·새로나·꿈동산어린이공원 등 5개소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은 노후화된 어린이공원의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어린이를 위한 놀이공간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실시설계단계부터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 반영해 트램펄린, 짚라인, 네트놀이대 등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놀이시설을 도입했으며 휴게시설 등을 적극 도입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원을 조성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공원 외에도 불무·송골·신율봉·원봉근린공원 등 4개소에 대한 재정비사업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후화된 어린이공원을 재정비해 어린이의 동심을 자극하고 특색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 원활한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 원활한 추진_참고사진(강뜰어린이공원).jpg02-1 청주시,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 원활한 추진_참고사진(강뜰어린이공원).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9-07 16:56:0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23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다음글 청주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