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겨울철 종합대책‘추진’
부서 정책기획과
내용 청주시, 겨울철 종합대책‘추진’
-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등 5대 분야 16개 항목 -

청주시는 내년 2월까지 시민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동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방향을 ▲안전사고 예방 ▲불우이웃 지원 ▲주민불편 해소 ▲교통안전 대책 ▲시설피해 방지 등 5대 분야 16개 항목에 중점을 두고 현장행정 위주의 예찰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특정관리대상 등 재난 취약시설 115곳, 유해화학물질 취급장 20곳, 가스공급시설 60곳, 대형건설공사장과 중단공사장 등 건축물 28곳에 대한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와 화재 예방에 나선다.

또한, 위기 가구 긴급지원 특별호보, 거동 불편자 및 홀몸노인 보호, 저소득 소외계층 특별보호 대책, 김장 및 사랑의 쌀 기부 등 시민과 함께하는 나눔 운동을 전개한다.

아울러 사회복지시설 174곳 점검, 방학 중 결식아동 급식지원, 경로당 겨울철 난방비 지원, 소외계층 연탄(쿠폰) 및 난방연료 지원, 노숙자 부랑인 보호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보호 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가뭄 장기화에 따른 겨울철 비상급수 대책을 마련해 물 부족 사태에 대비하고, 김장 채소 수급 및 가격 안정, 유사석유 제품 근절, 눈 피해에 대비한 제설대책,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효과적 제설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시민불편 해소 체제도 갖췄다.

이와 함께 비닐하우스와 인삼재배시설 등 농축산 설해피해 예방대책을 추진해 겨울철 재해 없는 안전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은 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겨울 가뭄에 대비하는 한편, 시설물 안전 대책에도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의: 정책기획과 기획팀(☎201-1211)
파일
작성일 2015-11-20 17:09:2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민만족시스템 가동
다음글 청주시, 365! 두드림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