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새 CI 공포에 따른 본격 시행
부서 정책기획과
내용 청주시, 새 CI 공포에 따른 본격 시행
- 눈에 띄고 우선 시행이 가능한 부분부터 적용 -

청주시는 CI 관련 조례인‘청주시 상징물 등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13일 공포됨에 따라 후속조치를 마련해 시행한다.

기존 CI 적용시설물 정비는 눈에 띄고 우선 시행이 가능한 부분부터 정비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시는 올 연말까지 각종 시설 안내판, 홍보판, 버스승강장, 업무용 차량 등 12종, 12,000 여건에 대해 5억6천만원 정도의 최소한의 예산으로 기존 CI를 교체할 계획이다.

하지만 가로등, 멘홀 뚜껑, 볼라드 등 영구시설물 등은 CI를 적용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하고 올바른 새 CI 적용을 위한 시행 계획을 각 부서에 통보했다.

청주시는 앞으로 직원들이 CI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CI 적용 컬러, 서체, 디자인적 요소 등 실무 지침을 마련하고 교육을 해 새 CI가 규정대로 통일성 있게 적용되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 시민신문과 각 언론매체, 직능단체 회의 등을 통해 새로운 CI를 홍보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CI로 정착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정책기획과 기획팀(☎201-1211)
파일
작성일 2015-11-16 17:00:0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종업원분 주민세 탈루세금 5억3천만 원 추징
다음글 청주시 시내버스정보시스템, 만족도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