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상수원 통행제한도로 안내 전광판 설치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상수원 통행제한도로 안내 전광판 설치
- 금강수계기금 5천만원 지원받아 LED 전광판 설치 -

청주시는 대청호 상수원 통행제한도로에 가시성이 높은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LED 전광판은 많은 차량들이 운행되고 있는 청남대와 문의IC를 통과하는 길목에 있어 수질오염물질 수송 차량 운전자가 통행 제한도로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통행이 제한되는 차량은 전복·추락 등 사고 시에 상수원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는 유류·유독물, 특정 수질유해물질, 지정폐기물(액상), 농약, 방사성폐기물 등을 운송하는 차량이다.

그동안 이 도로는 통행제한을 알리는 안내판이 도로 가장자리에 있어 눈에 잘 띄지 않고 야간에는 보이지 않아 운전자가 인식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시는 금강유역환경청에서 금강수계기금 5천만원을 지원받아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청주시는 수질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이달 말 청남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통행제한도로를 운행하는 차량에 대한 홍보와 함께 특별단속도 병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대청호는 청주시민의 상수원인 만큼 식수원 보호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통행제한구간에 수질오염물질 수송 차량 운전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 지역의 상수원 통행제한도로는 2개 도로 13.4㎞(지방도 509호, 지방도 32호) 구간이다

▶문의: 환경정책과 수질환경팀(☎201-4631)
파일
작성일 2015-11-15 12:28:5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특별교부세 16억원 확보, 지역현안 사업 탄력
다음글 청주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전용기기 전국최초 시범 보급